민희진 경찰 출석 업무상 배임 말이 안 된다!

Last Updated :

하이브 대표, 어도어 대표에 대한 혐의

국내 최대 K-팝 기업 하이브로부터 업무상 배임 혐의로 고발당한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하이브는 민 대표가 어도어 경영권 탈취를 계획하고, 이를 뒷받침할만한 구체적인 관련자 진술과 물증을 확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이브 측은 민 대표에 대한 고발 및 고소를 진행하였고, 민 대표 측 관계자도 소환 조사를 받았습니다.

한편, 민 대표는 하이브의 임시주주총회 의결권 행사를 막아달라며 가처분 신청을 했으며, 법원은 이에 대해 구체적인 실행단계로 넘어가지는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경찰 조사 출석 후 발언

어도어 민희진 대표는 경찰 조사 출석 후 "사실대로 이야기하면 된다. 업무상 배임이 말이 안 되잖느냐"라며 입장을 밝혔습니다.

민 대표는 이에 대한 해명과 함께 업무상 배임 혐의를 부인하는 입장을 피력하였습니다.


법원의 결정

법원은 민 대표가 어도어를 독립적으로 지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는 했으나 구체적인 실행단계로 넘어가지는 않았다면서 ‘배신’일 수는 있지만 ‘배임’ 행위라 하기는 어렵다고 판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민 대표의 행위에 대해 법원은 업무상 배임 혐의를 인정하지는 않았으나, 독립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았음을 언급하였습니다.

시간 내용
오전 9시 경찰 조사 출석
오후 1시 38분 발언
5월말 법원 가처분 신청 인용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민희진 경찰 출석 업무상 배임 말이 안 된다! | bookingtag.com : https://bookingtag.com/1092
2024-09-21 1 2024-09-22 3 2024-09-26 2 2024-09-28 2
인기글
bookingtag.com © bookingtag.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