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2026년 지방선거 공천권 행사 불가능한 상황

Last Updated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첫 토론회 주요 발언 및 의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전당대회를 앞두고 진행된 첫 토론회에서 여러 주요 발언과 의견을 밝히며 관심을 모았습니다. 각각의 발언과 의견을 살펴보겠습니다.

민주당의 '일극 체제'에 대한 의견

이재명 후보는 현재 민주당을 '일극 체제'로 지칭하는 것에 대해 당원들의 선택이라고 주장하며, 당원들의 선택을 체제로 규정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김두관 후보는 다양성과 역동성이 훼손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일극 체제'에 동의하는 입장을 내보였고, 김지수 후보는 '일극 체제'에서 다극 체제로 변하고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지방 선거 공천권에 대한 의견

김두관 후보는 이재명 후보를 향해 2026년 지방선거 공천권을 행사하기 위해 대표직 연임을 시도하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지적하였으나, 이에 이 후보는 지방선거 공천을 행사한 적이 없고 가능성도 없다고 답변하였습니다.

당대표로서의 책무와 역할에 대한 의견

세 후보는 각자 당대표로서의 책무와 역할에 대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현재 상황이 매우 엄중하며, 민주당이 다양성과 역동성이 반영된 조직이 되어야 한다는 책임감을 밝히면서 도전한 이유를 설명하였습니다. 김두관 후보와 김지수 후보 역시 각자의 이유를 밝히며 책무와 역할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세제 개편과 해병대원 특검법에 대한 견해

각 후보는 종합부동산세나 금융투자소득세 등 세제 개편 문제와 해병대원 특검법에 대해 각각의 견해를 내놓았습니다. 이에 대한 각 후보들의 견해는 각각 토론하는 과정에서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이번 첫 토론회를 통해 각 후보들의 다양한 의견과 입장이 공개되었으며, 앞으로의 더불어민주당의 모습과 방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전망입니다.

출처
KBS 뉴스 기사 바로가기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이재명 2026년 지방선거 공천권 행사 불가능한 상황 | bookingtag.com : https://bookingtag.com/2100
2024-09-22 2 2024-09-24 2 2024-09-26 2 2024-09-28 2
인기글
bookingtag.com © bookingtag.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