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한미일 협력 멸망 초래할 것 경고!

Last Updated :

북한의 한미일 안보 협력 비판

 

북한은 최근 한미일 국방장관들이 3국 안보 협력을 제도화하기 위한 각서에 서명한 것에 대해 강력한 비난을 표명하며, 이를 '쑥덕공론'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노동당 기관지인 노동신문은 3일 '3자 협력은 3자 멸망의 시간표를 앞당기게 될 것이다'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발언은 한미일 국방장관들의 회의와 협상에서 북한이 느끼는 불안감과 위협을 보여줍니다.

특히, 이번 논평은 한미일 국방장관들이 28일 일본 도쿄에서 서명한 '한미일 안보협력 프레임워크(TSCF)' 협력각서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북한은 미국의 적극적인 군사 동맹 강화 시도를 비판하며, 이를 범죄적인 기도로 낙인찍고 있습니다. 북한 측은 "전쟁 괴수들의 이와 같은 쑥덕공론은 조만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3각 군사동맹을 핵동맹으로까지 변신시키려는 포석"이라고 경고하였습니다.

 

자주적 주권 국가들에 대한 위협

 

한편, 북한은 3자 군사 동맹의 강화가 자주적인 주권 국가들에게 심각한 위협이 될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북한은 '프리덤 에지'라는 다영역 합동군사연습이 정례화되는 경우, 조선반도와 지역의 안보 환경이 최악의 상태로 빠져들 것이라고 단언하였습니다. 이는 북한의 입장에서 한미일의 군사 협력이 자신들의 존재와 주권을 위협한다고 판단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논평에서는 사례로 한국과 일본이 자국의 정치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안보 협력을 더욱 긴밀히 다지고 있다는 점도 지적하였습니다. 북한은 미국 대통령 바이든의 국내 정치적 압박 상황과 한국 및 일본의 정치적 불안정성을 언급하며 이러한 문제를 비판하고 있습니다.

 

한미일의 군사적 결속 강화

 

북한의 논평은 이들 3국의 군사적 결속 강화의 배경을 분석합니다. 현 미국 대통령인 바이든은 재선에 대해 압력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한국 및 일본의 정권도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기시다 정권에 대한 지지율이 하락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윤석열 정부에 대한 탄핵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은 이러한 3국의 정치적 상황을 통해 "어느 한쪽의 정권이 교체돼도 안보 협력은 더욱 강화된다"는 입장을 강조하며, 이로 인해 자신들의 위치가 더욱 불안정해질 것이라는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이는 모든 나라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더욱 긴밀히 연합할 것이라는 불안감을 나타냅니다.

 

강력한 자위력의 의지

 

마지막으로, 북한의 논평은 "적들이 무엇을 기도하고 어떤 선택을 하든 그것을 압도하는 강력한 자위력으로 가증되는 미국과 하수인들의 도발적인 적대행위를 철저히 제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북한이 자신들의 군사력과 방어 능력을 강조하며, 어떠한 도발에도 맞설 준비가 되어 있음을 시사합니다.

북한은 이러한 발언을 통해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려는 자신들의 의지를 표명하였으며, 한미일의 군사 협력에 맞서겠다는 입장을 더욱 공고히 하였습니다. 이는 국제정세가 더욱 복잡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 북한의 강력한 비난 내용
  • 자주적 주권 국가들에 대한 위협
  • 한미일 군사적 결속 강화의 배경
  • 북한의 자위력 의지

 

북한의 입장 우려 사항
3자 협력의 강화 자주적 권한의 위기
군사적 동맹 강화 전쟁의 지속 가능성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북한 한미일 협력 멸망 초래할 것 경고! | bookingtag.com : https://bookingtag.com/4229
2024-09-20 1 2024-09-21 1 2024-09-24 3 2024-09-25 2 2024-09-26 1 2024-09-27 3 2024-09-28 1
인기글
bookingtag.com © bookingtag.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