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상추와 시금치 가격 폭등에 들썩!
Last Updated :
장마철 쌈 채소 가격 상슨으로 외식업주들의 고민 커져
장마철로 접어들며 쌈 채소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외식업주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한 달 전에 비해 35.1%나 비싼 적상추와 29.1% 비싼 쌈배추 등 채소류의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가 부담으로 인해 음식점이나 반찬가게에서는 상승한 농산물을 아예 사용하지 않는 가게도 생겨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장마 뒤의 폭염과 태풍 등 여름철 재해에 따라 농산물 가격이 더 오를 우려도 있습니다.
2019년부터 작년까지 쌈채소 평균가격과의 비교
2019년부터 작년까지의 쌈채소 평균가격과 비교했을 때, 상승한 가격은 평년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는 현재의 상승은 최근의 현상으로 보인다는 점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년에 비해 작년과의 비교
2019년부터 작년까지의 쌈채소 평균가격과 비교했을 때, 상승한 가격은 평년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작년과 비교했을 때, 쌈채소의 가격이 증가한 것으로 보아 최근의 현상으로 보인다는 점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장마철 쌈 채소 가격의 향후 전망
특히, 올해 여름 배추 재배 면적이 평년보다 5% 축소될 것으로 전망돼 배추는 생산 감소에 따라 가격 상승이 우려되는 상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의 폭염, 폭우로 인한 배추 가격 폭등 사례를 고려하면 여름철 농산물 가격의 불안이 계속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장마철 상추와 시금치 가격 폭등에 들썩! | bookingtag.com : https://bookingtag.com/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