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네이버 소프트뱅크 단기 자본 이동 어려워
Last Updated :
라인과 네이버의 관계 조정
라인과 네이버, 그리고 소프트뱅크 간의 관계 조정에 대한 보고서가 제출된 도쿄에서의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라인야후의 입장
라인야후는 총무성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양사 간 단기적인 자본의 이동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히고, 양사가 계속해서 협조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는 입장을 전제로 논의가 진전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분 매각 문제에 대해 노력할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네이버의 입장
네이버는 라인의 성공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사업을 성공적으로 확장한 데다 일본이 라인야후 경영권을 빼앗으려 한다는 반대 여론에 부딪혀, 소프트뱅크와의 지분 협상은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이버와 라인의 관계 조정
라인야후는 네이버와 네트워크 분리를 애초 계획보다 앞당겨 완료하고, 네이버·네이버클라우드에 대한 업무 위탁도 내년까지 종료하겠다 밝혔으며, 네이버의 기술과 시스템을 이용하는 부문에 대해 라인야후는 2025년 3월 말까지 중단하고, 해외 자회사는 2026년 3월 말 중단할 계획입니다.
결론
라인과 네이버, 그리고 소프트뱅크 간의 관계 조정은 현재 네이버의 일본 내 사업 확장과 라인야후 경영권을 놓고 한정적인 상황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양사 간의 협조적인 대응을 토대로 논의가 진전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라인 네이버 소프트뱅크 단기 자본 이동 어려워 | bookingtag.com : https://bookingtag.com/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