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영월 출신 유상임 장관에 지명

Last Updated :

4차 산업혁명 시대, 유상임 교수가 과기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다

 

대통령실은 18일 윤석열 대통령이 신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 유상임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를 지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강원 맨파워의 다양성과 역량이 주목받고 있는데, 유 후보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급격한 기술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며 우리나라가 선도할 수 있도록 물심양득한 노력을 다짐했다. 이에 따라, 유상임 후보자의 출신과 경력, 그리고 강원 출신 인재의 다양성에 대한 평가와 주목이 집중되고 있다.

 

유상임 교수의 전문성과 역량

유 후보자는 서울대 재료공학부 출신으로 미국 아이오와주립대에서 재료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98년부터 서울대 교수로 재직하며 신소재 공동 연구소장을 역임하는 등 재료공학 분야 원천기술 개발과 연구를 이어왔습니다.

 

강원 출신 인재풀의 다양화

이명박 정부에서 춘천 출신 한승수 국무총리를 포함하여 총 6명의 도 출신·연고 장관이 활동했으며, 현재 윤석열 정부에선 두번째 도 출신 환경부, 과기부 장관이 지명되면서 강원 인사들의 전문성이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다.

 

강원 인재풀의 평가와 주목

유 후보자의 과학기술 분야에서의 오랜 연구 경험과 경륜을 토대로 R&D 시스템 혁신을 비롯한 첨단 기술 혁명의 대전환기에 우리나라 과학기술 정책을 이끌어 갈 적임자로 평가되며, 도내에선 도 출신 인사가 연이어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자, 강원 인재풀이 다양화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강원 출신 장관 후보자의 지명

윤 대통령은 18일 유상임 교수를 과기부 장관으로 지명하면서, 강원 인재풀의 다양성과 성공적인 능력이 중요시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정부의 강원 출신 인재들에 대한 평가

이명박·박근혜 정부에 이어 이번 윤석열 정부에선 두번째 도 출신 환경부, 과기부 장관이 지명되어 강원 출신 인재들의 전문성이 인정받고 있으며, 이는 강원 인재들의 뛰어난 역량과 전문성을 보여주고 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과기부 영월 출신 유상임 장관에 지명 | bookingtag.com : https://bookingtag.com/2220
2024-09-22 2 2024-09-23 4 2024-09-26 3 2024-09-28 2
인기글
bookingtag.com © bookingtag.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