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무더위쉼터 체계적 관리로 안전한 여름 보장

Last Updated :

행안부 정책 브리핑: 무더위쉼터 운영 현황

전북 전주시에 위치한 무더위쉼터와 경로당의 운영상태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어, 행안부에서는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무더위쉼터와 경로당의 운영에 대한 행안부의 입장과 대책을 살펴보겠습니다.

무더위쉼터 운영 기준 부재

전주시에 위치한 일자리센터와 경로당 무더위쉼터는 운영비 부족으로 냉방기가 가동되지 않고, 쾌적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 정책적 대응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행안부의 입장과 정책

행안부는 무더위쉼터에 대한 운영 기준을 정한「무더위쉼터 운영·관리지침」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별로 운영 기준을 마련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름철 냉방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각 쉼터별로 관리책임자가 운영 실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미달 시에는 지정을 해제하거나 해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계기관 및 지자체와 함께 무더위쉼터 운영을 개선하여 국민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할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향후 대책

행안부와 관계기관, 지방자치단체는 무더위쉼터의 운영을 계속해서 개선하여 국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구분 내용
운영 기준 「무더위쉼터 운영·관리지침」 준수
대책 개선 및 관리 지속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출처를 표기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행안부, 무더위쉼터 체계적 관리로 안전한 여름 보장 | bookingtag.com : https://bookingtag.com/473
2024-09-22 2 2024-09-23 3 2024-09-26 2 2024-09-28 1
인기글
bookingtag.com © bookingtag.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